오늘 아침에 메일을 확인해 보니.. iOS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되었다.
그래서 맥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려고 하니.. 에러가 발생...

결국 직접 아이폰에서 업데이트 하기로 함(이것은 아마 beta 3부터인가 되었던거 같음..)

iOS5 beta 5에서 바뀐점은 찾는데로 아래 쪽에 적어 놓을려고 한다.. (iOS 5 beta 1부터 바뀐점도 적을듯..)

추후 더 발견되는 대로 추가할 예정..

1. 알람 시간이 되면 알람 알림 창이 바뀌었고, 플래시가 점멸된다.

2. 선택 버튼이 원형 사각형으로 바뀌었음..

3. 카메라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쓸기를 하면 최근 사진 앨범으로 바뀐다.

4. 잠금화면에서도 알림창이 뜬다..(이것은 설정 화면에서 나타나는 모양을 설정이 가능하다. 팝업 or 알림)

5. WiFi 싱크가 가능하다.. iTunes에서 summary에서 설정하면 가능함..)

6. 기본적으로 트위터 어플이 사용가능하다..(뭐 나야 트윗레이터를 쓰니까.. 크게 상관은 없지만..)

7. 뉴스 스탠드가 생겼음.. 그닥 필요하지는 않음..

8. 미리알림이라는 아이콘이 생김.. 아직은 잘 사용하지 않음..

9. 검색시 메일, 메시지까지 검색이 가능함..(검색 설정에서 설정 가능)

10. 달력에서 가로 모드가 지원됨.. 이거 의외로 보기 편함..

11. 아직 금융 어플에서 튕기는 현상 발생함..(농협, 신한, 동양... 나머지는 확인 안함.)

12. 날씨 보기에서 시간대 보기가 가능해짐.

13. 연락처에서 벨소리 설정이 음성벨과 문자벨의 다른 선택이 가능해짐.

14. 지도에서 프린트 기능이 가능해짐..(구글 지도는 조금 떨어져서..  사용 빈도는 떨어질 듯.)

15. 음악과 비디오가 분리됨.. (예전에 탈옥해서 분리하던 것을 지금은 기본으로 분리되어 있음)

16. 연락처에 페이스북 필드와 트위터 필드가 추가됨..(오.. 놀라움...)

17. 아이폰 이름을 아이폰에서 직접 변경 가능함..(예전에는 아이튠즈에서만 되었던걸로 기억... 맞나)

18. 사진도 폴더별로 설정이 가능함

19. 사진에서 트윗으로 바로 보낼수 있음..

20. 사진 스트림으로 들어가면 아이폰 내에서 삭제가 안됨.

21.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면 알림창이 뜸..(탈옥시 윈터보드 호출하는 것처럼)

22. 사진어플에서 바로 편집이 가능함.. 

23. 카메라 어플에서 격자 및 HDR 설정이 가능함.

24. 메일에서 문자를 강조 하는 등.. 꾸미기가 가능해짐..

25. 앱스토어에서 구입 목록이 확인 가능함.. 확인에서 설치 바로 됨.

26. 사진 찍기시 버튼으로 촬영이 가능해짐.

27. 설정 사용 내역에서 각 어플의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음.

28.  클라우드 서비스가 지원됨. 기기 백업 및 사진 백업이 가능함.

29. 동기화 중에도 아이폰을 사용 할 수 있음..(이거때문에 탈옥도 했던거 같은데..)

30. 문자어플에서 개별 삭제가 가능함..(이건 우리형이 바라던 기능인데.. 형.. 이거 필요하면 나한테 말해.. 기기등록 해줄께..)

31. 앱스토어 어플에서 설치된 어플은 설치(INSTALL) 된것으로 표시됨..

32. 모든 창(게임..및. 기타 어플)에서 위쪽에 알림창이 뜸.. (가끔.. 이창 때문에 불편한 점도 있지만.. 괜찮은 듯..)

33.  아이튠즈 없이도 설정이 가능함..(앞으로 아이폰을 샀을때 iOS5가 깔려 있다면.. 굳이 아이튠즈 없이 그 자리에서.. 설정이 가능할 듯.. 난.. 아직 약정이 1년 넘게 남아서.. 이 기능은 사용 안 할 듯.. 처음 깔았을때 참 편리했음..)

34... 추가 예정..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정치가 썩었다고 눈 돌리지 않겠습니다.